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강원도 양양 백숙 맛집 '각두골' 부모님 꼭 모시고 오고싶은 곳 추천1위

반응형
강원도 양양 각두골

 

여름 여행으로 강원도는 최상의 선택

올 여름 여행도 강원도로 다녀왔는데

다닌 장소 중 가장 좋았던 곳을 기억하며

추천하고자 포스팅을 써본다.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서면 설악로 1111-10

 

강원도 양양 각두골은 오르막길을 오르면

이렇게 한옥집으로 되어있고 간판은 따로 없다.

그냥 '각두골 영업중'

클래식 그 자체

이 날 날씨가 너무 좋았다.

모든게 완벽했던 그 날.

안녕 닭들.

각두골은 전부 토종닭만 사용하는데

저 닭들 중 한마리는 우리가 곧 먹게될...

펜스는 하나도 없이 저런식으로 풀어놓고 키우는것 같았다.

도망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한마리가 도로 앞까지 가다가도 다시 돌아오더라...

집이라고 생각하는 듯 

오르막 우측에는 정자도 있지만 

사용은 하지 않는 것 같아 보인다.

 

강원도 양양 각두골은 민박도 같이 하고있는데

주말이면 항상 예약이 꽉 차는 듯 하다.

그 이유는....

각두골은 직접 술을 담가서 

식사와 함께 마실수 있게 판매하고 있는데

맛있는 음식과 술을 함께하지 않는다?

너무 아쉬우니 손님들은 오면 민박을 하고

술을 마시는것 같았다. 나도 그랬고.

 

각두골 내부

가게 내부 엄청 넓다 쾌적하고.

기본 상차림.

*각두골은 꼭 사전에 예약을 하고 가는걸 추천한다.

안그러면 못먹을 수도 있으며

먹는다고 한들 주문 후 1시간 이상 소요되기때문이다.

 

내가 주문 한 건 "약초능이백숙정식"

가격 90,000원

약초가 엄청 많이 들어가서

국물 색이 엄청 진하고 

맛도 엄청 깊다. 

오래 삶아서 그런지 닭고기도

가슴살임에도 불구하고 

엄청 부드러운 편

 

그리고 빠질수 없는 술 

나는 머루주와 더덕주를 마셔봤는데

머루주는 굉장히 달아서 

일반 소주 1병과 섞어서 마셨다.

 

더덕주는 진짜 몸에 좋은 술맛.

쓴맛이 좀 있었지만 

못먹을 정돈 아닌.

몸에 좋다고(?) 생각하고 마심.

 

각두골에서는 엄청 다양한 담금주를 판매하고있는데

솔방울주도 보였고.... 매실주 등 여러가지.

 

각각 가격은 다른편이나 내가 먹은 술들은 

한병당 1만원씩!

 

거의 다 먹어갈때쯤 주시는 죽.

이 또한 엄청난 별미다.

이건 가만히 뒀다가 다음날 아침에

먹어도 맛있다는데

다 먹어 버렸다.

남길 수 없을 정도로 맛있었다.

 

각두골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마지막 주문 17:30분 으로 

나는 5시로 예약하고 먹다가 

가게 문닫는 시간에 감자전을 추가로 

주문해서 앞에있는 테라스에서 

한잔 더했다. 

 

분위기 미쳤었고....

 

각두골 뒤편으로 돌아가면 계곡도 있는데

물도 엄청 맑아서 놀다오기 좋았다.

생각보다 뭐 없을것 같지만

놀 컨텐츠는 많았던 곳 

 

이런 각종 약재? 같은것들도 취급하고 있으니

각두골 방문하는 분들은 가기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강원도 양양 백숙 맛집 각두골 방문기 끝.

 

내돈 내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