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린이

골프 레슨 이걸로 충분! 골프 자세 교정 앱 - 골프픽스

반응형

골프 레슨 이걸로 충분! 골프 자세 어플 추천- 골프픽스

나이가 30대가 되니 이것저것 할게 많아져요.

그중에 하나가 골프인데,

거래처 혹은 나이가 저보다 많은 분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면 골프정도는 배워야하겠더라구요.

 

그렇다고 골프 레슨을 받자니

골프 레슨 비용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보통 프로마다 다르지만 

30분 이내의 수업으로 1회에 5만원 이상 

내야 좀 배울만 하겠더라구요.

근데, 그냥 한두번 배워선 되지도 않으니....

 

그 클럽하나 휘둘러서 공 멀리보내는게 

뭐 대수라고 다들 그리 열을 올리는지

처음에는 이해가 정말 안갔어요. 

닭장같은곳에서 다들 뭘 그리 휘두르고

열심히들 치시나~ 했는데..

 

4개월차 배우고 있는 제가 그러고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간만 나면 골프연습장 가서 연습하고

유튜브 보면서 프로와 

나의 자세가 뭐가 다른가 살펴보고

(셀프 골프 레슨 ㅎㅎ;;)

 

집에가는 길에도 머리속으로 생각하고

일하다가도 생각하고 오늘은 이거 연습해봐야지

하면서 평소 이해하지 못했던 행동들을 제가 하고 있으니

모든 겪어봐야 한다고 다시 생각되네요 ㅎㅎ

 

(사무실에서, 길거리에서 골프 스윙 연습하는거

난 안그럴줄 알았는데, 저도 그러고 있습니다.ㅋㅋㅋㅋ)

 

얼마전에 혼자 연습을 하다가 

정말 좋은 앱을 하나 발견해서 이건 

많은 분들이 보면 도움이 될것 같아서 

제 블로그로 꼭 소개를 해보고 싶었어요.

 

골린이들의 골프레슨을

대신할 골프 픽스 라는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라서 IOS에서도

지원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아무튼. 소개 시작합니다.

(돈받고 하는거 아니고 직접 써보고 경험상 좋아서....

돈받고 하면 얼마나 좋아ㅠㅠ)

 

 

 

일반적인 다른 골프 앱과는 다르게

골프픽스는 제 자세를 직접 촬영하면

맞춰진 각도 내에서 

내 동작 중 어느 동작이 잘못됐고

위험한 자세인지 표기해줘요!

골프 레슨 받는것도 비슷한 거죠!

 

그리고 프로와의 자세도 비교해 볼수 있어요.

지금 보니까 참 자세 엉망이네요...

뭔가 엉덩이를 너무 내린 느낌도 강하고 

팔에 힘이 너무 많이 들어간 느낌이에요.

 

 

연습장에서 혼자 연습할때 

누구한테 봐달라고 할 필요도 없고

그냥 휴대폰 세워둘곳만 있으면

골프픽스를 통해 동영상 촬영을 해서 

내 자세를 확인 할 수 있어요.

 

정면/측면

아이언/드라이버 

선택하여 촬영이 가능하고 

촬영 방식마다 기준선이 달라서 

도움이 많이되더라구요.

 

 

촬영 후 나중에는 그날의 좋은 점/ 나쁜점 

그리고 문제점을 확인할 수 있고

직전 촬영과 당일 촬영의 변화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서 

골프 앱 중에서는 제가 겪어본 바로는 

가장 좋다고 느끼네요. 게다가 무료....

(유료로 바뀌진 않겠죠...?ㅠㅠ)

 

쓰다보니 제 자세에

문제가 많아보이고

얼른 연습장에 가서 또 연습하면서

고쳐보려는 시도를 해보고 싶네요.

이게 골프 입문의 시작인가봅니다...

 

이 포스팅을 많은 분들이 보시고

골프연습에 골프레슨에 도움이 많이 되시길 바래볼게요!

 

저도 골프픽스를 통해서 많이 배우고

고치고 필드서 100돌이 (100개 이상 타수)를 

벗어나 보겠습니다!

 

골린이들 아자아자!!^^

반응형